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마케팅을 시작하고 변한 것들

의정부개인회생, 개인파산 2021. 8. 30. 16:38

안녕하세요. 이 블로그에는 처음 글을 작성합니다.

이 블로그는 제가 그동안 겪어온 마케팅과 IT, 경제에 대한 생각과 지식을 담아보려 합니다.

 

마케팅이라는 것을 시작한 지 벌써 8년이라는 시간이 지난 것 같습니다.

처음 시작했을 때에는 마케팅이라는 단어가 그저 좋았고,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 포털 사이트에 노출되는 게 신기했습니다.

 

단순하게 노출 위주로 업무를 익혔고 그게 마케팅이고 전부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마케팅에 대해 공부하고 익혀나가면서 제가 정말 부족하고 제가 해왔던 것들은 마케팅의 일부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조금 더 성숙해진 생각과 경험으로 마케팅이라는 것을 배우며 풀어나가보려 합니다.

 

"마케팅이란?"


제가 생각하는 마케팅은 말 그대로 시장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제가 신발가게를 하나 차린다고 하였을 때 이곳은 손님이 오지 않는 이상 어떠한 의미도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존재하지 않는다고 할 수 있겠죠.

아무도 찾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신발가게를 차렸다는 배너를 사람들이 많은 곳에 설치를 하고, 사람들이 왔을 때 친절하게 맞이하고 고객들이 구매하고자 하는 신발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면, 그때부터는 진정한 신발가게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처럼 제가 생각하는 마케팅은 존재를 알리는 것에 시작되며 그 존재를 알게 된 고객들과의 거래를 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거래는 재화일 수 있으며 다른 무엇인가의 소비가 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을 통한 수익" 


최근 온라인을 통해 수익구조를 만드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온라인 수익을 만들기 위해 부지런하게 노력 중입니다.

단순하게 노출 / 홍보만 할 줄 알았던 제가, 얼마나 부족했는지를 최근 들어 자주 깨닫게 되는데요.

 

온라인 수익모델을 무수히 많습니다. 물론 제가 가지고 있는 잔기술만으로도 충분히 수익을 만들어 낼 수 있겠지만

한계가 벌써부터 보였기에 다시 한번 공부를 해보려 합니다.

 

정말 다양한 수익원이 존재합니다. 

 

저는 그중에서 애드센스와 애드포스트, 쿠팡 파트너스를 중점적으로 다루어 보려 합니다.

제가 다루려는 것들은 단순한 노출뿐 아니라 콘텐츠와 카피라이팅까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 과정과 기술들은 그렇게 높은 난이도가 필요하지 않으며

저보다 마케팅에 관심이 없던 분들 또한 저보다 훨씬 높은 결과치를 달성하고 계십니다.

 

이후 포스팅에서는 각 과정을 준비하고 활용하고 이해하는 내용을 담아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랍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6/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